gfsd-hackers
[Top][All Lists]
Advanced

[Date Prev][Date Next][Thread Prev][Thread Next][Date Index][Thread Index]

[gfsd][드림스케이프 NEWS] 2001/8/2일 - 키보드를 입어?


From: 드림스케이프
Subject: [gfsd][드림스케이프 NEWS] 2001/8/2일 - 키보드를 입어?
Date: Fri, 03 Aug 2001 12:02:49 +0900

mail_news.jpg

 

[7월/다섯째주]금주의 Web3D 사이트

도면과 사진에서 이제는Web 3D로...건축물의 철골 부품과 가구의 조립 부속들을 매우 사실적으로 보여주며 또한 주문까지 할 수 있는 건축 전문 Web3D 사이트를 소개한다.

CAD도면과 사진만이 아닌 Web3D 기술을 이용하여 3차원의 오브젝트를 함께 보여주고 있어 도면을 잘 알아 보기 힘든 사용자도 쉽게 정교한 정보를 얻을수 있으며 조립되는 장면들을 애니메이션으로 구현해놓아 각 단계별 부품들에 대한 시각적 효과를 한층 높이고 있다......

 

'입는 키보드' 나왔다

과거 가상현실 분야에서 HMD(Head Mount Display)와 함께 항상 등장하는 장비인 Cyber Glover(장갑 입력장치)는 전형적으로 3차원 공간에서 정보를 입력할수 있는 입력장치로 알려져 있으며 매우 고가이면서 특수한 S/W에서만 호환되는 장비여서 일반적인 3D분야 나 Web3D 분야에서 사용하기는 힘들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 한국 삼성종합기술원에서 손목에 착용하여 입력하는 “입는 키보드”가 출시 되었습니다. 본 제품은 매우 저가의 입력장치이므로 일반 키보드와 원가차이가 거의 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아직은 수제품의 형태이기 때문에 .....

 

EUROGRAPHICS 2001 행사

2001년 9월 4일부터 7일까지 영국 맨체스터에서 Eurographics 2001행사가 진행된다. Visualization / Virtual Environments / Computer Games 분야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처음으로Oline Web3D 게임 대회가 더불어 진행된다.

처음으로 진행되는 이번 게임은 최신의 Web3D 기술을 이용한 퍼즐/보물 찾기 게임이 될것으로 보이며 이를 위해 참가자들에겐 조건에 따라 게임에 필요한 모듈 개발을 요구하고 최고의 모듈 개발자에게는 최고의 상이 주어지며.......

 

하나로 통신의 VR을 활용한 온라인 자동차 판매사업

하나로통신은 이용자들이 볼보, 재규어 등의 명차를 온라인상에서 직접 구입할 수 있도록 멀티포털 ‘하나넷’에 ‘오토몰( http:// shopping.hananet.net)’을 운영, 3D 멀티미디어 동영상과 가상현실(VR) 등의 특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자동차 구매에 관한 모든 활동을 인터넷에서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쓰인 Web3D 기술은 한두개 정도의 콘텐츠가  hotmedia 기술이고 대부분의 퀵타임 VR이 주류이다 인터렉션 이 없는 ....

 


 

본 뉴스는 주1회씩 드림스케이프에서 무료로 운영되는 Web3D/VR 뉴스 서비스입니다. 귀하의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주소)는 일체 보유하지 않습니다.

간혹
타인의 메일주소를 도용하는 경우, 메일주소 기입중 오타 발생한 경우, 누군가 메일주소를 포워딩한 경우등에 의해 원치않게 무료뉴스를 받아보시는 분이 있다는 사례가 자주 접수됩니다. 타인의 주소로 [신청]을 하시는 경우 본인의 동의를 얻어주시기 바랍니다.

무료뉴스 서비스 탈퇴를 원하시는 경우 아래 항목에 메일주소를 써서 거절버튼을 눌러주십시오.

뉴스수신하는 메일주소    

 

 

 


reply via email to

[Prev in Thread] Current Thread [Next in Thread]